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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시피] '탁월한 자양 강장효과' 오미자 연근샐러드
  재료 : 오미자 주스 1컵, 연근 채 썬 것(중간 것) 1뿌리, 오이 1/2개, 팽이버섯 1/2봉지, 검정깨 조금, 소스(레몬 3수저, 꿀 1큰술, 소금 1작은...06-18 11:18
[레시피] 강장 효과의 대명사 복분자의 효능
    강장 효과의 대명사 복분자의 효능예부터 복분자는 남성 강장 효과가 매우 큰 식물로 알려져 왔다. 복분자 딸기(Rubus coreanus)와 ...06-13 10:40
[레시피] [피로를 물리치는 요리] 두릅 고추장 파스타
   두릅 고추장파스타 만드는 방법 재료(2인분 기준)통밀 스파게티 180그램, 두릅 4개, 새송이버섯 1, 2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양...06-13 10:35
[레시피] [약용식물과 요리] 장수 식품 중 으뜸 산수유
      이른 봄 가장 먼저 앙상한 나뭇가지 사이로 노란 탁구공 크기의 꽃을 화려하게 피워 등산객들을 반겨 주는 나무가 산수유다....06-04 11:42
[레시피] [소박한 밥상] 함암,불면증에 좋은 단호박 매쉬 만들기
      단호박의 효능 1. 암을 예방하고 노화방지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항암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황색 호박은 폐암으로부터 ...05-24 11:04
[레시피] [복분자전병] 강장효과의 대명사 복분자로 전병만들기
복분자전병 <재료>생복분자 1/3컵, 현미찹쌀가루 3컵, 올리브유 1/2숟가락, 잣 5숟가락, 깐 호두 세 알, 소금 1/2티스푼, 생수 1/2컵   ...05-13 11:40
[레시피] [비타민 D가 풍부한 요리] 건표고버섯과 각종 야채를 섞어 만든 초밥, 치라시즈시
  치라시즈시 만드는 방법 A. 초밥 만들기재료 : 현미 2컵, 소금 약간, 다시마 5센티미터 1장, 물 2컵, 초밥용 단촛물(식초 60밀리리터, 조청...04-24 11:58
[레시피] [약용식물과 과실] 탱자나무의 익지 않은 과실로 요리 만들기
탱자나무(Poncirus trifoliata)는 산초나무과 또는 운향과 (Rutaceae, 귤과)에 속하는 낙엽 소교목이다. 우리나라 남부의 제주도와 가덕도 등에 자생하며 중부 ...04-23 11:21
[레시피] '남자로 살기 힘든 세상'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
저는 사랑스런 아내와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들과 딸을 둔 45세 가장입니다. 제게는 고민이 하나 있습니다. 지친 몸을 이끌고 직장에서 돌아와 잠시 TV를 보면서...04-12 09:11
[레시피] [영양만점 채식 요리 배우기] 앵두 소스와 과일 까나페
4인분 / 조리 시간 15분 / 난이도 중 재료 : 키위 1개, 바나나 1개, 귤 1개, 머스크 메론 1/5통, 방울토마토 10개, 사과 2개, 배 2개가니쉬 : 블랙 올리브 2개,...04-12 09:00
[레시피] [영양만점 채식 요리 배우기] 바나나 호두 파이
    호두는 신경 쇠약에 좋은 견과이며 오메가 3, 바타민 B, 무기질이 포함되어 정신건강과 뇌에 좋은 음식이다. 또띠아피를 사용하여 ...04-11 11:38
[레시피] [소박한 밥상] '들기름을 이용한 한국식' 유자청 샐러드 만들기
    들기름을 이용한 한국식 샐러드 소스만들기   - 들깨 : 오메가3 지방산 함유   재료 : 토마토 2, 귤 2, 양상치 조금, 새삭채소...04-10 14:20
[레시피] [영양만점 채식 요리 배우기] 지누아리 간장 조림
  대개 육류나 생선 요리가 없으면 나물이나 무쳐 먹는 걸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곡류, 해조류, 견과류, 채소, 과일 등을 이용해 무궁무진한...04-02 09:34
[레시피] [소박한 밥상] '간단한 아침식사' 현미밥 영양스프
      <재료 와 순서>1. 감자 : 껍질 채 썰어 사용한다. 아이들을 위해 작게 깍둑썬다.2. 당근 : 다른 재료에 비해 잘 무르지 않기 때...04-01 09:23
[레시피] 채식 Q&A - 유제품을 먹지 않는다면 칼슘을 어디에서 섭취할 수 있을까?
    Q. 식물성 음식에서 비타민 B12를 섭취할 수 있을까?A. 동물의 분뇨를 이용해 재배한 식물이 아니라면 그건 어렵다. 비타민 B12는 동...03-22 11:38
[레시피] [영양만점 채식 요리 배우기] 고르뫼 튀김
    대개 육류나 생선 요리가 없으면 나물이나 무쳐 먹는 걸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곡류, 해조류, 견과류, 채소, 과일 등을 이용해 무궁...03-21 10:59
[레시피] [영양만점 채식 요리 배우기] 매생이 밀 불고기 덮밥
    4인분 / 조리 시간 2시간 10분 / 난이도 상   - 홍미 완두콩밥 재료 : 홍미 1/2컵, 현미 1컵 반, 기장 반 컵, 완두콩 반 컵- ...03-19 13:07
[레시피] [소박한 밥상] 봄철 입맛 살리는 아삭이 무 고추
      오늘의 요리<아삭아삭 무 고추>   재료 : 아삭이 고추 / 무 / 홍 고추 / 소금 / 설탕(비정제된 설탕) or 꿀(꿀가루) &nb...03-18 09:36
[레시피] 절로 침이 고이게 만드는 영양 만점, 채식 요리 배우기 - 곤드레밥
    ◀ 곤드레밥4인분 / 조리 시간 1시간 / 난이도 중 재료 : 곤드레 2컵, 현미 2컵, 들깨 가루 3큰 술, 들기름 1큰 술, 다진 마늘 1/2 ...03-14 11:24
[레시피] 현미 채식, 과연 건강의 모범 답안일까?
      우리가 먹는 음식은 약과 다를 바 없다. 특히 우리가 늘 식단을 대하며 만나는 음식 중 간과하기 쉽거나 중요시하지 않았던 ...03-14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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