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인뉴스 | 정직한 뉴스와 깨끗한 광고로 독자와 함께 합니다!
人터뷰 사람과 함께위드인 뮤지컬위드인 연극위드인 클래식위드인 뉴스위드인 스포츠연재 / 칼럼포토뉴스동영상
회사소개

‘사람과 함께’ <위드인뉴스>의 첫 발을 떼며..


 

처음에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담는 ‘착한 소식 공장’을 만들겠다고 했더니 주변에서 여러 사람이 만류했습니다. 소위 ‘장사’가 되지 않는다는 말이었습니다. ‘팔리는 뉴스’가 되지 않을 거라며 지레 손사래를 쳤습니다. 이미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뉴스에 길들여진 대중이 ‘착한 뉴스’에는 눈길도 주지 않을 거라며 극구 말렸습니다.


짐짓 오기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일을 저질렀습니다. 지레 손사래를 치던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여전히 사람들은 ‘살 맛 나는 세상 소식’에 목말라하고 있었다는 것을. 이제 한국에도 이런 언론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겠냐고. 그래서 <위드인뉴스>는 아직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기로 선택했습니다.


<위드인뉴스>는 정치, 경제, 문화, 종교 등 다변화하는 사회의 물결 속에서 가치를 지향하고, 인간을 존중하는 ‘사람 중심’언론이 되려 합니다. 가장 가치있는 삶이 무엇인지 독자들과 함께 고민해 보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가려지고 소외된 이들의 목소리를 먼저 담겠습니다. 어둡고 그늘진 곳에서 살아가는 이들을 위해 봉사하는 손길들의 구슬땀을 우선 보도하겠습니다. 가치관의 혼란속에 방치된 이들에게 진정으로 가치있는 삶이 무엇이며, 나아가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고 나누며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우리 주변 이웃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발굴, 메인 배치함으로써 독자들이 언제 읽어도 마음 훈훈해질 수 있는 전문매체로 특성화하겠습니다. 나아가 세계 각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한국인들의 활동을 조명하여 이들의 인류애 실현을 조명하겠습니다.


선하고, 아름다운 것들을 기록하려는 우리의 이러한 노력과 정성이 영글어 결실을 맺으면 이 사회가 좀 더 가치를 지향하고,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아끼는 살만한 세상이 되리라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이러한 자각과 고민이 비단 실험에 그치지 않도록 독자 여러분께서 힘이 되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사람과 함께’ 위드인 뉴스 발행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저작권안내|